* Mutex = 1개 thread 소유
* Semaphore = 여러개 thread 소유
* Kernel Object
: Event, Mutex, Semaphore >> 사용자 상태 변경
: Waitable Timer, Change Notification, Console Input, Job
: Process, Thread >> 생성: Non-Signal, 종료: Signal
* WaitForSignalObject 와 같은 Wait계열함수
* Kernel(KERNEL32.DLL)
: Process, Thread, Event Mutex, Semaphore, Memory mapping file,
Waitable Timer, Token, I/O Completion port, Mailslot, Pipe
- HANDLE: Kernel Object에 부여된 고유 값 (process 요구에 의해서 생성, API 함수 사용시 쓰임)
- Name Object: 문자열 형태의 고유 이름을 가질 수 있음, 시스템에서의 유일!
ex) HANDLE hEvent = CreateEvent(NULL, FALSE, FALSE, "rain's Event");
'◆ 무한한 가능성 > & Program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rectDraw를 Window mode에서 사용하기 (0) | 2010.01.18 |
---|---|
소스코드 컬러링 ( GNU Source-HighLight for Windows ) - c++ 소스 색깔입히기, c++ html (0) | 2009.11.06 |
[함수호출규약] __cdecl, __stdcall, __fastcall, __thiscall (0) | 2009.08.19 |
STL, ATL, WTL (0) | 2009.06.08 |
[펌글] Hira Method (소스코드 해석 방법론) - 소스분석 (0) | 2009.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