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한한 가능성/& MAC - iOS

[iPhone] 탭바 베이스로 뷰컨트롤러 구성하기

치로로 2010. 8. 8. 16:23
출처>
http://cafe.naver.com/mcbugi/69954




Question>
안녕하세요. ^^ 기본적인 질문인 거 같은데 워낙 초보자라 계속 헤매고 있네요 ㅠㅠ

하나의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h파일과 .m 파일을 포함해 한 프로젝트 당
한 어플을 만들 때 몇십개의 파일들이 생기잖아요?

저는 한 어플에 여러개의 탭바를 추가하고 싶습니다.
탭바 하나당 프로젝트를 하나씩 생성해서
프로젝트를 만들어 합치는건지

한 프로젝트 안에서 어플들을 클래스로 만들어서 합치는건지
뷰에서 또 다른 창으로 넘어가는 것도 또다른 파일들이 클래스에 추가될텐�
그럼 굉장히 많은 파일들이 계속적으로 추가가 되는거잖아요?
그럼 이걸 관리해주는 클래스? 파일? 을 또 만들어서 해야하는건가요 ? ㅠㅠ

탭바를 따로 만들고, 테이블 뷰를 따로 만들고, 파싱을 하고
각각 따로따로 해서 연습을 해보았는데요.
이걸 실제로 구현해봤을 때, 어떻게 이걸 서로 연동시킬지 막막하네요 ㅠ

질문을 하면서도 완전 너무 멍청한 질문 같아서 챙피하지만 ㅠ
답변 부탁드릴께요 ^^





Answer>
4개의 탭을 가진 탭바 기반을 어플을 만드신다면
최소 4개의 뷰컨트롤러를 만들게 됩니다.
그러니까 4개의 .h 파일과 .m 파일을 만드는 거죠

하나의 프로젝트에서 파일추가 선택해서 뷰컨트롤러를 만들어서 넣어주는거죠
어플이 복잡할 수록 보여줘야 하는 부분이 많아지고 대부분 하나의 보여지는 화면은 하나의 뷰컨트롤러로
만들게 됩니다.

님께서 말씀하시는 부분은 각각 프로젝트로 만들어서 합치는게 아니라
하나의 프로젝트를 만드시고 필요한 수의 .h .m  파일을 만들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4개의 탭 구성이 탭1은 이미지 출력, 탭2는 테이블뷰, 탭3은 맵뷰, 탭4는 또다른 테이블뷰 라고 한다고 하면
탭바베이스의 프로젝트를 하나 생성하시고
탭1의 뷰컨트롤러 Tab1ViewController.h .m 파일을 만들고
탭2의 뷰컨트롤러 Tab2TableViewController.h .m  파일을 만들고
탭3의 뷰컨트롤러 Tab3MapViewController.h .m 파일을 만들고
탭4의 뷰컨트롤러 Tab4OtherTableVeiwController.h .m 파일을 만든다음에

MainWindow.xib 를 열어서 탭바의 각 아이템들에게 각각의 뷰컨트롤러를 연결시키는 것이죠.

구조에 따라서 이 많은 파일들의 구조를 관리해주는 별도의 클래스를 만들어야 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대부분 탭바컨트롤러와 네비게이션 컨트롤러를 상속받은 클래스를 만들어서
해결을 하지요.

전체적인 흐름에 대해서 좀 헷갈리시는 모양입니다.
탭바컨트롤러를 사용하는 예제 같은걸 여러개 해보시면 감이 잡히실 거에요.

도움이 좀 되셨나요?


etc>
http://cafe.naver.com/mcbugi/69915